2010. 11. 8. 17:58
클라우드웹이라는 설치프로그램에 종속되어 설치되는 오토스타일링 플러그인이다.
이 전에도 클라우드웹에 대해서 게시한 글이 있지만 클라우드웹 프로그램 자체가 스폰서프로그램으로 설치되기도 한다.

이 프로세스 역시 생성된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검색되는 사이트가 한군데도 없다. 저쪽 말고는..ㅋㅋㅋ
이런 글을 작성할때마다 항상 하는 얘기하지만 이런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말라는것이 아니다.
프로그램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사용하라는 것이다.

관리도구 - 서비스에 등록된 서비스의 설명이다. 

오토스타일링 플러그인(Auto Styling Plugin)은 인터넷 사용자의 키워드를 분석 하여 사용자에게 가장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컨텐츠를 CloudWeb을 통해서 추천해 드리는 신개념 웹서비스 입니다.

한글을 잘 몰라서 이게 무슨소린지 잘 이해가 안간다.
사용자의 검색키워드를 분석해서 컨텐츠를 클라우드웹의 어디에 무엇을 어떻게 추천해준다는건지 잘 모르겠다..
암튼 검색키워드와 관련된 [뭔가]를 추천해준다니까 [뭔가]가 나오겠지. 그게 [뭔지]는 약관에 정확하게 나와있지 않다.

제작사 홈페이지에 올라와있는 이용약관에는 위 적색으로 표시된 저런 내용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

회사”는 “소프트웨어”의 품질 개선 및 “회사”의 기술 향상을 위하여 “사용자”가 웹브라우저를 이용하여 방문한 웹사이트 정보를 수집하며, 웹사이트에서 검색한 내용에 관하여, 검색 키워드와 검색일시, 검색URL, 페이지 로딩속도등 검색내역 정보를 수집합니다.

이용약관 읽느라 시간낭비만 했다. 댓번을 읽어도 이건 뭐..


서비스 이름 및 표시내용
Windows PluginSoft Update Service

서비스를 사용안함으로 설정하려면 제어판 - 관리도구 - 서비스에서 아래 항목을 중지하고 사용안함으로 설정하면 된다.
[Windows PluginSoft Update Service]




이 프로그램 역시 제어판에 삭제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Auto Styling Plugin] 항목을 선택하여 제거하면 프로그램이 삭제된다.




제어판에서 삭제가 되지 않는 경우 시작 - 실행에 다음의 명령을 실행하여 등록된 서비스만 삭제할 수 있다.
sc stop "Windows PluginSoft Update Service"
sc config "Windows PluginSoft Update Service" start= disabled
sc delete "Windows PluginSoft Update Service"

서비스를 삭제하고 파일도 같이 삭제한다.
C:\Program Files\Auto Styling Plugin\auto_pluginservice.exe

서비스 말고도 브라우저에 BHO확장모듈을 등록하는데 HijackThis의 로그는 다음과 같다.
O2 - BHO: AutoHelperAPIClass Helper - {38BC11C7-49D7-4c0d-AC7F-731648313BBB} - C:\Program Files\Auto Styling Plugin\auto_pluginhelper_v4.dll

이 브라우저 확장모듈의 파일명에 버전이 들어간것을 보니 이것도 버접업할 때마다 파일명이 변경될 것으로 보인다.
이 브라우저 확장모듈을 삭제하려면 HijackThis란 프로그램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아주 강력한 프로그램이다.
HijackThis 사용법 및 다운로드는 아래링크를 참고하기 바란다.
http://jinmoda.tistory.com/666

위에 표시한 항목을 선택하여 삭제(Fix checked)한다. 재부팅하여 정상적으로 삭제되었는지 확인한다.
제어판에서 삭제가 되는 경우는 이 작업은 할 필요없다. 삭제가 안되는 경우가 있어 수동으로 삭제하는 방법을 게시하였다.


관련글 보기
2010/10/28 - [시스템관리] - 인터넷 검색도우미 미니서치, Mini Search 삭제하기
2010/07/19 - [시스템관리] - 인터넷 검색도우미 SideBarHelper, ibrows 삭제하기
2010/07/13 - [시스템관리] - 클라우드웹서비스 중지 및 프로그램 완전히 삭제하기

Posted by jinmoda